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위기의 시대, 돈의 미래
    독서록 2021. 1. 5. 22:07

     

     

    짐로저스 지음
    전경아 옮김

    종이질이 두꺼워서 그런가 생각보다 금방 읽었다.

    짐 로저스가 직접 쓴 책은 아닌것 같고 엮은이들이 짐 로저스를 인터뷰한 내용을 이어 붙여 만든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읽는 동안 기승전결로 나눠지는 이야기라기보다는 단편적인 짐 로저스의 생각들이 나열되어 있는 형식으로 느껴졌다. 짐 로저스가 투자를 바라보는 관점, 코로나 이후 향후 세계 경제에 대한 예측, 자신의 이야기등 여러 맥락에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로저스는 코로나 이후 전세계가 또 한번의  경제 위기를 겪게 될거라 예상하며, 이런 위기는 준비된 자에게는 위기가 아니라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 이야기한다. 본인도 몇번에 위기에서 성공적인 투자를 통해 성공할 수 있었다고 한다.

    투자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인내이며, 적절한 시점에서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투자하기를 권한다. 또, 스스로 공부하고 자기 자신이 잘 아는 분야에 대해 투자를 해야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다른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투자하는 것을 극도로 경계한다. 남의 이야기를 듣고 투자해서 실패한들, 그 손실은 몫은 자신이 책임을 져야 하니 말이다.

    향후 중국이 세계 경제의 리더가 될꺼라고 이야기하고, 러시아나 한국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바라본다. 미국이나 유럽의 국가들을 포함해 인도, 일본에 대해서는 무척 부정적인 전망을 내놓는다.

     

    '독서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정하다는 착각  (0) 2021.02.28
    떨림과 울림  (0) 2021.01.24
    커넥톰, 뇌의 지도  (0) 2020.12.31
    테스토스테론 렉스  (0) 2020.12.16
    악성코드 그리고 분석가들  (1) 2011.07.13
Designed by Tistory.